안녕하세요,
우선 Truman State University 는 중서부지셕 Regional University 5위에 해당하는 대학으로 우리나라로 치면 사실 지방대 수준에 가까운 대학입니다.
반면 U of S. Florida 는 Natiinal University 9[삭제됨] 선정된 우리나라에 비교하자면 지거국 정되의 대학이며 트루먼에 비해서 순위가 훨씬 높은 대학입니다.
약대를 준비한다면 사실 어느대학에서 준비를 해도 무관합니다. 약대 진학에 필요한 선수과목들을 잘 이수하고 학점관리를 하면서 관련 경력을 쌓으면되니까요. 취업은 생명과학으로 학위를 땄을땐 USF 를 좀더 추천합니다. 만약 미국취업에 성공한다면 큰 차이는 없겠지만 취업이 보장되지 않고 국내로 돌아오는 상황이라면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대학이 조금이라도 더 유리하니까요. 그런면에서 트루먼 주립대학교는 인지도가 너무 떨어지는 대학입니다.
지역 또한 미주리주와 플로리다 주를 비교하면 플로리다 주가 훨씬 환경이 좋고 도시 역시 트루먼이 위치한 커크스빌 보다는 USF 가 위치한 템파가 더 도시에 가깝습니다.
마지막으로 생명과학 보다는 약대가 훨씬 미국취업이나 국내로 돌아왔을 때에도 더 안정적입니다. 만약 지금처럼 2+4 전형으로 약대를 준비한다면 STEM 학위를 취득하고 약대로 진학해서 (4+4) 나중에 STEM 으로 OPT를 3년 받는것이 취업, 영주권 등에 있어 월등히 유리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아예 6년제 약대중 6년만에 STEM 학사 + Pharm D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수 있는 약대를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고요. 아래 미국약대와 관련된 링크 몇 개 드릴게요. 참고해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