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 팩폭 해주세요.. 제발.. 재수 부모님이 지원해주신다고는 했는데 지금 제 상황은.. 뭘 하고싶은지 모르겠다.
123 | 2025-02-10 11:54:03
재수 팩폭 해주세요.. 제발.. 재수 부모님이 지원해주신다고는 했는데 지금 제 상황은.. 뭘 하고싶은지 모르겠다.

재수 부모님이 지원해주신다고는 했는데 지금 제 상황은.. 뭘 하고싶은지 모르겠다. 이게 맞는거 같아요. 솔직히 재수는 명확한 학과는 아니더라도 어딜 진짜 가고싶다 이런게 있어야 성공한다고 하는데 저는 그런거도 없고.. 그냥 무슨 학교가면 좋겠다 란 마인드에요. 막 그렇게까지 가고싶은게 아니라...그리고 제가 재수하면 성공할수 있을지가 너무 걱정이 많이 돼요. 원래 불안도 많고 걱정도 진짜 많이 하는 타입이라..하기 전부터 그러네요.. 고닥교 3년동안 학원 안다니고(친구거 인강 3달?정도만) 일반고 내신 3점 초반, 25수능 53265 받았고 (수시 될줄알고 최저만 맞췄어요ㅠ/정시도 망함) 재수학원 상담 갔을때 물론 상술이겠지만 원장?님 께서 "혼자서 이정도로 내신 유지한거면 잘한거고, 정시도 잘한거다"라고 하시는데객관적으로 제가 봤을때 <절대 공부 잘한 성적이 아니다>라는 생각이 드니까 제가 할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과 불안이 너무 큰거에요..재수 비용도 절대 만만치 않으니까...명확한 목표도 없는데 재수할때 제가 어떻게 마음가짐을 가져야할지 조언좀 부탁드려요ㅠㅜ 엄마가 계속 하기도 전에 고대 연대뭐 아님 약대 라도 갔으면 좋겠다 이러니까 더 부담되는거도 있어요..ㅜㅜㅜ

재수를 결심하셨지만 목표와 성적에 대한 불안감이 크신 것 같네요.

그렇지만 단계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차근차근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님의 기대에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자신의 속도에 맞춰 나가시길 바랍니다.

결국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는 게 중요하며,

자신을 믿고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동기부여를 위해 작은 목표부터 시작해 보세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