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mg img
img img
나만의 블로그로 광고 수익까지 받아가세요

예비 고1 09 약대 지원 질문 제가 아직 대학교 입시나 그런 거 잘 몰라서 여쭤봅니다. 1.제

2025. 2. 24. 오후 9:27:03
123님의 블로그

logo

예비 고1 09 약대 지원 질문 제가 아직 대학교 입시나 그런 거 잘 몰라서 여쭤봅니다. 1.제

제가 아직 대학교 입시나 그런 거 잘 몰라서 여쭤봅니다. 1.제 생각엔 약대 목표인데 제 공부 실력으론 1학기 내신 말아 먹을 거 같거든요... 공부 못하는 애들 많은 중학교에서 중상위권 정도였어요.그래서 일단 기본기 잡고 내신도 이제 5등급제니 2등급정도만 해주면서 바로 정시 준비하려는데 위험성이 너무 큰가요? 2.사람들이 웬만하면 내신 버리지 말라는데 09한테도 해당인지 궁금해요. 3.교육 제도가 바뀌어서 웬만하면 수시 말고 정시로 넣고 싶거든요ㅠㅠ약대 정시로 지원할 때 생기부나 내신 안 보겠죠? 4. 우습게 들리실 수도 있겠지만수학 노베이스여도 3년동안 열심히 공부하면 약대 합격하겠죠..???대학 입시 잘 몰라서 친절하게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1.0이 아니면 이제는 어떤 방법으로도 수시로 약대 가기는 매우 어려울겁니다.(아닐 수도 있지만 1.0에 수렴해야하겠지요. 15교육과정에서 2점대가 약대가는 사례가 모레사장에 바늘찾기인 것 처럼요)

2. 내신은 당연히 버리시면 안됩니다. 갑자기 대학들이 정시에서 내신을 고비율반영할 수도 있고, 수느엉적은 상승이 가능한 반면 내신은 평생 남으니까요.

3. 현재까지는 내신이나 생기부를 보는 경우가 매우 드물며 있어도 서울대를 제외하고는 아무 의미 없는 수준입니다.

4. 3년간 어떤 공부르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1년만에 의대를 가는 사람도 있고 7년동안 지방대 약대도 못붙는 사람도 있습니다. 다만 3년은 절대적으로 볼 때 절대 부족한 시간은 아닙니다.

정시 준비해야한다면 쓸데없는 학원 다니지 말고(학군지라면 됩니다만 09를 재수생커리큘럼으로 받아주는 곳을 찾으셔야겠네요.) 인강의 도움을 받는게 매우 적합해보입니다. 특히 수학을 올려야하니 혀우진 선생님의 시발점으로 시작해서 현우진 커리를 타는걸 추천합니다.

어차피 수능 치려면 뉴런을 들어야하니 시발점이 훨씬 편할거에요.

결론

1. 그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니 내신을 다 버리면 안되고 적당히 2.0은 반드시 받아내야한다. 중간중간 1이 껴있으면 최고라고 할 수 있다.

2. 정시로 약대를 뚫는다는건 정시로 연고대의 최고과들을 붙는것과 같다. 즉 수학을 만점에 가깝게 받던지, 혹은 수학을 턱걸이 1혹은 2로 받고 나머지를 올1을 받는 수준의 공부를 해내야한다.

3. 불가능한건 아니나, 97% 이상의 정시파이터들은 정시공부를 핑계로 확보된 거대한 시간을 관리없이 노는곳에 써버리곤 해 결과적으로 내신을 알뜰히 챙기며 정시와 수시에 에너지를 고르게 투자한 학생들보다 못보는 경우가 허다하다. 때문에 정시 생각을 했다면 무슨일이 있어도 하루 6시간 이상은 정시공부에 매진해야하며 중간에 내신이 갑자기 잘 안나오더라도 흔들리지 말고 정시에 집중해야한다. 다만, 입시가 계속해서 바뀌니 필요할 경우 본인의 판단을 더 우선시하는것이 옳다.

응원하겠습니다. 3년 후 약대생으로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

단!!!!!!!!

첫시험 중간고사는 인생과 부모님을 걸었다고 생각하고 모든 힘을 다해 쳐보세요. 학교 선생님 수업안이해 안해도 되니 프린트에 말하는것만 기록하듯이 아무 생각안하도 되고 일단 옮긴 후 암기를 하든 뭘 하든 간에 공부를 하시고 무조건 첫 중간고사는 인생의 모든걸 다 갈아서 2달간 준비하세요.

중간고사가 끝나고, 1.0혹은 그에 준하는 성적으로 기말고사를 통해 복구할 수 없다면 바로 정시에 전념하시면 됩니다.

다만 그게 아니거나 1.0 근처에 있고, 복구가 가능하다고 판단된다면 반드시 수시에 목숨걸고 하셔야합니다.

제 모든 답변은 중학교의 성적이 그대로 유지되며 고등학교에서 유의미한 등급을 거둘 수 없을 때를 상정한 것입니다.

약대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1.0을 만든 후 적당한 수능 최저로 지방에 있는 지역인재 약대를 교과전형(성적만 보거나 일부 학생부를 보더라도 성적을 90% 가까이 반영하는 전형)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댓글 삭제수정/